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 에딩빈입니다!
저번 포스팅했던
"사업자등록하기 2가지 방법"에 대해서는 큰 도움이 되셨나요?
https://addingbini.tistory.com/3
사업자등록을 완료하고 나면 직원도 생기고, 정부지원사업도 하려고 하면
꼭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라고 하죠.
그 중 하나인
"4대보험 가입장명부 / 4대보험 가입장 가입내역서" 발급하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및 4대보험 가입장 가입내역서를 뽑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접속해야합니다.
링크를 첨부해 놓으니 여기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ㅎㅎ!!
접속을 하시면
이런 메인화면이 뜬답니다.
여기서 사업자분들은
사업장 회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아이디로그인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뜬답니다.
우리는 아이디가 있어도 4대보험 가입자명부 및 사업장 가입 내역서를 뽑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만해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셨나요?
로그인을 하시고 나면, 메인화면이 약간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바로 이 부분이에요.
메인화면에서 바로 보이니 어딧지? 라는 고민은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여기서,
증명서 발급 > 가입자명부
or
증명서 발급 > 가입내역 확인서(사업장)
을 클릭하셔서 이 2가지 서류를 뽑으실 수 있어요.
클릭하신 후 신청을 하시면 실시간으로 바로 열람 및 인쇄 가능합니다 :)
창업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이팅!!!
728x90
반응형